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릉가면 꼭 가야하는 설치 미술 하슬라 아트월드 2탄

by d____eepblue 2023. 10. 29.
반응형

2023.10.27 - [국내여행/여행 관련 정보] - 여행가서 먹을만한 화이트 와인 추천 베스트(모스카토 품종)

 

여행가서 먹을만한 화이트 와인 추천 베스트(모스카토 품종)

2023.10.24 - [국내여행/국내 여행지 정보 공유] - 국내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 2 - 10월, 11월 국내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 2 - 10월, 11월 2023.10.23 - [커피관련 정보 공유] - 홈카페를 위한 온라인 커

travelandeat.tistory.com


오늘은 저번에 이어서 하슬라 아트월드의 외부에 설치되어 있는 미술과 풍경에 대해서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 하슬라 아트월드는 내부와 외부가 계속 연결되어 하나의 코스로 이어져있다.

하슬라 아트월드 외부 설치미술


하슬라 아트월드는 정동진 바다와 조화를 이루면서 경치를 즐길 수 있도록 밖에 감각적인 디자인의 구조물을 설치해 놨다.

반응형

이렇게 신선한 소재를 이용해서 통로를 만들고 바다 풍경을 볼 수 있게 전망대처럼 만들어놨다!!

하슬라 아트월드가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그걸 이용해서 풍경과 어울어지게 디자인을 한 것 같다. 그리고 계속 외부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실내도 들어갔다가 나올 수 있는 구조로 만들어놔서 보는내내 심심하지 않아서 좋았다!!

자연과 잘 어울어졌던 구조물


하슬라 아트월드에서 뒤로 산을 올라가면 다양한 작품이 전시가 되어있다. 이 중에서 좋았던 작품을 소개하려고 한다.

나는 이 구조물이 뒤에 있는 산과 바다와 정말 잘 어울리는 작품이라고 생각했다. 자전거를 위에는 검은색 아래에는 흰색으로 느낌이 정말 좋았다!!

이 구조물도 정말 신기하고 재밌었다. 전체적으로 철을 많이 쓴 구조물이 많았는데 곡선을 따라 뻣어있는 철 위에 묘기를 부리고 있는 동상이 정말 재밌었다!!

결론, 총평


다양한 재미의 작품과 자연을 보는 것은 정말 좋았다. 신기한 작품도 많았고, 정동진의 바다와 산의 풍경도 정말 좋았다. 그리고 작품의 수도 많아서 심심하지 않았다!!
그리고 곳곳에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만들어놔서 그것도 좋았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올드한 느낌도 있었다. 구조물이 오래된 느낌과 고장난 작품도 있었고, 설치를 하고 오랬동안 유지가 되다보니 그런느낌도 들었다. 그래도 전체적으로 가족 여행으로 가기 정말 좋은 곳이라고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