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이매동 주택 빌라 개조한 감성 카페 종화JONGHWA

by d____eepblue 2024. 3. 28.
반응형

2024.03.27 - [유유자적한 일상 공유/잡다한 정보 공유] - 이매동 영외 군마트(영외 Px) 럭키마트 이용방법 - 가족 등록 방법

 

이매동 영외 군마트(영외 Px) 럭키마트 이용방법 - 가족 등록 방법

2024.03.26 - [국내여행/여행 관련 정보] - 10만원대 가성비 서울 호캉스 호텔 3곳 추천 - 홍대, 강남 10만원대 가성비 서울 호캉스 호텔 3곳 추천 - 홍대, 강남 2024.03.24 - [커피관련 정보 공유] - 메이커

travelandeat.tistory.com

오늘은 이매동에 위치하고 있는 종화라는 카페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이 카페를 가게 된 이유는 집 근처 카페를 찾던 중 주택 빌라를 개조해서 만든 감성 카페여서 선택을 하게 되었다. 그럼 빌라 카페 종화를 지금부터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페 종화 JONGHWA

위치 : 경기도 성남시 이매로 89번 길 24

카페 종화는 원래 빌라 1층을 카페로 리모델링해서 탄생했다. 모던하면서 느낌 있는 분위기와 넓은 마당이 어우러져서 완벽한 조화를 나타낸다. 그리고 곳곳에 사진 스팟이 있어서 여러 사진을 건질 수 있는 곳이다.

이 카페는 전체적으로 모던함과 나무 돌과 같은 자연의 조화를 잘 나타낸 카페이다. 그래서 바닥은 모던한 큰 타일을 사용했고, 곳곳에 나무와 선인장 돌로 디자인을 했다. 그리고 입구부터 거울을 통해서 사진 스팟을 만들어서 하나라도 지나칠 수 없는 그런 카페였다!!

 

반응형

카페의 내부 구조가 집의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거실과 방에 테이블을 배치해서 자리를 만들고 부엌으로 계산과 준비하는 공간을 만들어서 배치를 잘했다. 가장 예뻤던 장소는 거실이다. 거실 가운데에 나무와 돌로 꾸민 것이 정말 느낌 있고 멋있었다!! 그리고 나무가 창가 쪽으로 뻗어있는 것도 분위기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곳곳에 빔프로젝터를 설치해서 엔틱 한 느낌도 나게 표현을 한 것도 좋았다. 어느 곳을 찍어도 분위기 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집의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엄청 멋있는 홈카페 같은 느낌도 들었다. 그래서 여러 가지로 신기한 느낌을 주는 카페였다.

그리고 집의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생각보다 자리가 없을 것 같았는데 그래도 자리 배치를 잘해서 앉을자리가 생각보다 많았다. 그래서 편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었다.
그리고 이 카페는 통 창을 자주 사용했는데 그래도 집 구조의 답답함을 해소하고 더 넓고 탁 트이는 느낌을 줘서 좋았다. 그리고 통창 밖으로 강아지도 볼 수 있어서 재밌는 구조였다!


카페 메뉴


이 카페 메뉴는 일반 카페에서 파는 커피류와 과일주스, 에이드, 차까지 다양한 음료 메뉴를 가지고 있어서 선택하는 재미가 있었다. 그리고 이 가게의 특징은 직접 로스팅한 원두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 점이 다른 카페와 차별성을 나타내는 것 같다!

그리고 테이크아웃을 이용할 경우 1500원 할인해 줘서 가격적으로도 정말 만족하는 카페이다. 이 카페가 우리 집 바로 근처에 있었다면 정말 많이 이용할 것 같은 카페이다.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디저트류가 적다는 것이 약간의 단점인 것 같다!. 그래도 기본적인 케이크 류는 있긴 하다!!

오늘도 행복한 카페 투어를 했다. 정말 좋은 카페를 찾아서 만족감이 넘친다!! 이런 카페가 많아졌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