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야탑 유럽풍 시계탑 카페 BD788

by d____eepblue 2024. 2. 27.
반응형

2024.02.26 - [커피관련 정보 공유] - 더치커피 맛있게 내리는 방법 - 지켜야할 4가지!!

 

더치커피 맛있게 내리는 방법 - 지켜야할 4가지!!

우리가 커피를 즐길 때 가장 익숙한 것은 가게에서 사 먹는 기계로 에스프레소를 추출해서 물을 타서 먹는 아메리카노가 있다. 그다음으로 익숙한 것이 핸드드립이다. 가정에서 쉽게 장비를 구

travelandeat.tistory.com

야탑에 카페 BD788이라는 시계탑이 있는 카페가 있다. 야탑고 방향으로 쭉 가다 보면 버스 차고를 지나면 바로 있다. 오랜만에 카페 투어를 하면서 알게 된 카페이다. 오늘은 야탑에 유럽 감성의 시계탑이 있는 카페 BD788을 소개해 보려고 한다.

카페 BD788


위치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36-2
버스 종착역 차고 뒤편에 카페가 있어서 정말 구석진 곳에 카페가 있다. 카페는 2층으로 이루어져 있고, 두 개의 건물이 있다. 그중 하나가 카페이고 다른 하나는 스터디 같은 걸로 이용이 되고 있다. 그리고 그 두 개의 카페 사이에 시계탑이 있는데 건물도 그렇고 분위기가 유럽 느낌이 난다. 심지어 내가 갔을 때 눈이 오고 있어서 분위기가 더 살았다.

 

반응형


카페 BD788 내부


카페 안으로 들어가면 바로 빵과 디저트 진열이 보이고 주문하는 곳이 보인다. 특이했던 점은 진열장이 버튼을 누르면 열리는 방식이었다. 그래서 빵을 고르고 가져가기 편하고 신기했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1층 자리가 있다. 1층은 그렇게 자리가 넓지 않아서 바로 2층으로 올라갔다.

계단을 통해 위로 올라가면 정말 넓은 자리가 펼쳐진다. 창으로 밖을 볼 때 풍경이 산이 있어서 힐링 그 자체였다. 그래서 창을 바라보는 자리를 만들어놨다. 센스 있는 디자인인 것 같다!! 전체적인 디자인이 아기자기하면서 건물 외곽 디자인과 잘 어울리게 만들어서 좋았다.

유럽 가로등과 같은 전구 조명 디자인과 벽을 타고 올라가는 식물 디자인 그리고 BD788이라는 이름까지 유럽틱한 느낌이 강하게 들었다. 그렇다고 완전히 디자인을 유럽의 엔틱 한 느낌으로 가지 않고 부분 적인 요소를 줘서 느낌을 살린 게 너무 좋았다. 그리고 큰 창으로 보이는 시계가 정말 존재감을 나타내었다!!

나는 이 카페 전체 공간에서 여기를 가장 좋아한다. 반달모양의 창부터 양 옆에 이국적인 가로등 모양의 조명과 약간의 풀 그리고 밖에 보이는 나무의 풍경까지 정말 완벽했다. 그래서 저기 앉아서 멍하니 밖을 보기도 했다. 그만큼 이 자리를 잘 만든 것 같다!!

메뉴 커피/에이드/빵


우리는 아이스 라테와, 따뜻한 아메리카노, 자몽 에이드를 시켰다. 그리고 빵으로 모카 소금 빵이랑 까눌레를 먹었다. 단 짠 조합이 정말 좋았다. 빵도 맛있고, 커피도 약간의 산미와 고소함이 정말 좋았다. 그리고 자몽에이드가 진짜 생과일을 갈아서 만들어서 맛있었다!! 이렇게 오늘도 카페 탐방 성공이다!!


오늘도 새로운 카페를 탐방해 봤다. 이렇게 다양한 카페를 찾아다니는 걸 정말 좋아하는데 다음에도 좋은 카페를 발견하면 공유해 볼 예정이다!! 그럼 안녕~~

반응형